본문 바로가기

해외축구 So통해요

무리뉴 vs 포그바 누가 맨유를 떠나야 하는가?


스카이 스포츠 토론 패널들이 폴 포그바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조세 무리뉴보다 더 파워있는지에 대해 토론했고, 의견은 다르지 않았습니다.

이안 라이트

"저는 포그바가 더 파워있다고 봅니다. 

월드컵이 그의 위상을 올려놓앗습니다.

 우드워드도 포그바의 편에 서있는 것으로 보이며, 무리뉴는 그 둘을 상대해야 하죠. 

게다가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두 에이전트(미노 라이올라, 조르제 멘데스) 역시 고려해야 합니다."

"폴 포그바가 맨유에 가져다주는 경제적인 가치는 

우드워드 같은 사람들에게는 

엄청나게 큰 것입니다."


"맨유 팬들이 얼마나 행복한지는 모르겠네요. 그들이 지금 행복할까요?

 맨유가 힘찬 축구를 시작하더라도, 모든 것은 그 둘 사이로 돌아올 것입니다.

 저는 무리뉴와 포그바의 사이가 이번 시즌에 문제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단계에서는 클럽의 이익을 위해 이것을 정리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들은 이것을 멈춰야 합니다..

 운 좋게도 시즌 초반이라, 이 일을 잠재우고 축구에 집중할 수도 있을것입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목요일에 제기된 포그바와

 무리뉴의 불화설에 대해 말도 안 되는 일이라며 부인한 바 있습니다.

줄레옹 레스콧

"이야기의 세부적인 내용은 포그바 쪽에서 나온 것일 수도 있는데, 

저는 무리뉴가 왜 그걸 누설하려 했는지 모르겠습니다."

"포그바와 무리뉴가 맨유에 가져다주는 가치를 생각하면 미래 수익, 발전, 성장이라는 관점에서 볼 때 포그바가 더 클것입니다."

"저는 이것을 멈추는 일이 무리뉴에게 가장 큰 관심사라고 생각하고, 아마 포그바의 자존심을 약간 건드렸을 수도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맨유는 무리뉴보다 포그바가 더 필요합니다."


"포그바는 경이로운 선수입니다.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무리뉴의 전술적 능력을 의심할 사람은 없겠지만, 저는 그가 새로운 세대의 선수들을 위한 감독으로서는 충분히 진화하지는 않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