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축구 So통해요

리버풀 바르셀로나 승리 후 클롭감독, 선수단 인터뷰!


리버풀 바르셀로나전 승리 후 클롭 감독 인터뷰

바르셀로나 상대로 리버풀 역전: 위르겐 클롭은 
‘선수들이 어떻게 해냈는지 모르겠다’고 말했습니다.

합계 4-3으로 바르셀로나를 꺾고
 리버풀이 챔피언스리그 준결승에서 가장 큰 역전을 해낸 것을 목격한 이후, 
리버풀 감독 위르겐 클롭은 “기뻐서 어찌할 바를 모르겠다”고 말했습니다.


리버풀은 1차전에서 3-0으로 졌지만, 
안필드에서 조르지뉴 바이날둠과 디복 오리기의 2골로 리버풀을 결승으로 이끌었습니다.

“전체 경기는 너무나 과했습니다,” 숨이 가쁜 클롭이 BT 스포츠에 말했습니다.

“승리는 어려웠지만 클린 시트였습니다, 저는 선수들이 어떻게 해냈는지 모르겠습니다.”


클롭은 인터뷰에서 거의 들떠있었습니다.
욕을 하기 전에 선을 넘었는지 확인해보고 클롭은 행복하게 벌금을 내겠다고 말했습니다.
  
“우리 모두에게는 너무나 많은 것을 의미합니다,” 클롭이 말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감정적인 분위기를 함께 만드는 것은 굉장히 특별합니다. 모두 선수들에 관해서입니다.

  
“잠재력과 믿기 어려울 정도의 마음의 결합은 
그저 제가 이전에 전혀 본 적이 없었던 혼합이었습니다. 축구에서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굉장히 좋습니다.”

  
1986년 이후로 처음입니다. 그 때는 예전 유러피언컵에서 바르셀로나가 예테보리를 탈락 시켰었습니다. 이 대회 준결승에서 바르셀로나는 1차전 3골차의 부족을 회복하고 승리를 했었습니다.
  
리버풀의 2시즌 연속 챔피언스리그 결승 진출 이후, 

바이날둠은 리버풀이 “축구에서는 모든 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었다고 말했습니다.
   


바이날둠은 하프타임에 부상을 당한 앤디 로버트슨과 교체를 했으며 2골을 넣었고,
오리기가 결승골을 넣었습니다.

“스페인에서 경기 이후 우리는 자신감이 있었습니다.
 우리는 4골을 득점할 수 있었고 4-0으로 승리했습니다,” 바이날둠이 말했습니다.

“사람들은 우리에 대해서 의심을 했습니다. 사람들은 우리가 할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다시 한 번 우리는 축구에서는 모든 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감독님이 저를 벤치에 둔 것이 정말로 화가 났었습니다. 
저는 그저 제 팀을 도우려고 했고, 2골로 도울 수 있어서 행복합니다.”
마드리드에서 열리는 결승전은 6월 1일에 열립니다.


클롭은 트렌트 알렉산더-아놀드의 창의적 사고를 칭찬했습니다.
바르셀로나가 아직 준비를 하고 있을 때 빠른 코너킥으로 오리기의 결승골을 도왔습니다.

“우리는 진지해야만 했습니다,” 클롭이 말했습니다. “하지만 또한 우리도 건방질 필요가 있었습니다. 필수적이었죠.

“바르셀로나는 예측 가능한 것들을 잘 막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예측할 수 없는 것이 필요하죠.
 저는 공이 골안으로 날아가는 것을 보았고, 코너킥은 보지 못했습니다. 
저는 누가 코너를 찾는지 못봤습니다.”


오른쪽 수비수 알렉산더-아놀드가 말했다: “그냥 본능이었어요. 저는 기회를 봤죠.”

리버풀 왼쪽 수비수 로버트슨은 루이스 수아레즈에 의해서 부상을 입었습니다. 이전 리버풀 스트라이커는 오늘밤 팬토마임 빌런임을 입증했습니다. 
하지만 스코틀랜드 선수는 마지막 휘슬에 신경쓰지 않았던 것처럼 보였습니다.

“누가 결승에 진출하죠? 우리입니다,” 로버트슨이 말했습니다. 
“그게 중요한 전부입니다. 바이날둠이 제 대신에 들어왔고 2골을 넣었습니다. 
저는 지금 상관없습니다.


“저는 이번 시즌 굉장히 많이 이야기했었지만 정말 대단한 팀입니다. 
사람들은 우리가 실패했다고 했다고 봤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만약 좋은 출발을 한다면 우리가 해낼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그리고 로버트슨은 리버풀이 여전히 프리미어리그 타이틀을 우승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1990년 이후로 첫 번째 리그 우승을 위해서 리버풀은 일요일 울브스를 꺾을 필요가 있고 1등팀 맨체스터 시티가 브라이튼 원정에서 승점을 떨구기를 희망해야 합니다.

 
“행운을 빌어요,” 로버트슨이 말했습니다. “우리는 전력으로 일요일에 임합니다. 우리의 손을 떠났지만 우리는 이상한 것들이 일어나는 걸 봐왔습니다. 특히나 오늘밤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