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축구 So통해요

나비 케이타 "클롭과 함께 일하는 것은 특별합니다"

리버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리버풀의 나비케이타가 인터뷰를 했습니다.

나비 케이타 "클롭과 함께 일하는 것은 특별합니다"

[클롭 감독에 대해]

“클롭 감독이 제 코치라는 것은 정말 특별합니다.”

“그는 열려 있는 사람이에요. 누구나 그에게 말 할 수 있습니다. 

그는 단지 한 선수가 아닌, 우리 모두을 위해 존재합니다. 

그는 한 선수가 아닌, 우리 모두에게 집중합니다. 그는 우리 모두를 챙겨줍니다. 

그와 함께 일해서 정말 기쁩니다.”


[스쿼드 적응과 미드필더 경쟁에 대해]

“저는 팀원들과 함께 일해서 정말 행복합니다.”

“저는 그들의 경험으로부터 배워요. 그들과 함께 훈련하고, 

그들의 플레이를 보면서 더 나아지기 위해 노력합니다. 

물론 감독님은 ‘너는 이걸 해야 하고, 이것도 해야 해.’라고 말해줍니다. 

이런 조언은 제가 더 잘하고, 발전하고 싶게 만듭니다. 

제가 그들과 함께 훈련하는 것이 행운입니다.”

“우리는 하나의 팀이기에 목표는 공동의 것입니다. 

팀의 목표는 곧 저의 목표에요. 저는 팀을 위해 뜁니다.

 우리가 무엇을 원하든, 저는 팀과 함께 그 목표를 성취할 것입니다.”

[모하메드 살라의 득점에 대해]

케이타가 말하길, 살라의 득점 비밀은 멜우드에 있다고 합니다.

“살라는 훈련을 정말, 정말 열심히 합니다.”

“제가 체육관에 갈 때마다 그는 거기에 있어요. 

그가 경기에서 많은 득점을 하는 것은 행운이 아닙니다. 

그것은 모두 그의 노력에 의해 ‘얻은’ 결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