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축구 So통해요

제라드 근황! 그의 등번호를 물려받을 나비 케이타!

제라드 근황! 그의 등번호를 물려받을 나비 케이타!

[제라드는 리버풀을 너무 일찍 떠난것을 후회중!]

스티븐 제라드는 자신의 화려했던 리버풀 경력이 너무 빨리 막을 내렸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는 2015년 안필드를 떠나 LA갤럭시로 갔고, 2016년 그곳에서 은퇴했습니다.


제라드는 로저스가 그의 경기 시간을 줄이겠다고 말한 후 리버풀을 떠나기로 결심했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17살부터 리버풀에서 뛰며, 

리버풀을 위해 710경기를 뛴 제라드는 리버풀에 머물러야 했다고 말합니다.

''저는 리버풀에서 1년 더 뛰어야 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단지 경기를 더 뛰기 위해 리버풀을 떠난 것을 후회하고 있습니다.''

''저는 경기가 끝난 후 나오는 선수들에게 떠난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하루하루라는 선을 넘기 힘들어 보였습니다..''


''그들은 뭔가를 놓아주길 힘들어했죠.

 네, 바로 저를요. 떠나는 건 매우 힘들었어요.

 만약 당신이 당신의 직업을 사랑하고, 

당신의 어릴 적 꿈을 이루기 위해 정말로 열심히 일했지만 이제 그것이 끝나간다는 것을 알고 있다면요.''

''만약 당신이 충분히 했다고 생각하면 그렇게 힘들지 않을겁니다.

 하지만 전 리버풀을 1년 빨리 떠난 것 같다고 느낍니다..''


''저는 리버풀을 떠나 LA갤럭시로 갔죠. 

단지 숨을 쉬기 위해서였죠.''


''제 아내는 MLS에 있는 동안 임신을 했고, 

이것은 제가 리버풀로 돌아오게 하는 이유로 충분했습니다. 미국에서의 시간은 정말 완벽했어요.''


''미국에서의 18개월은 괜찮았습니다. 

제 경력과 그것이 어떻게 되었는지에 대해 좋은 평가를 내렸죠. 

과거를 돌아보며 내가 겪었던 자랑스러운 일과 끔찍한 일들을 되돌아볼 수 있었습니다.''


제라드는 코치로써 빠르게 도약했습니다. 18개월동안 리버풀 아카데미에서 감독 하는 법을 배웠고,

 올 여름 레인저스의 감독이 되었습니다.



그는 스페인에 프리시즌 훈련장에서 데일리 리코드와의 인터뷰 중 이런 말을 했습니다.

 ''이것은 제가 정말로 갈망해왔던 일입니다.''


''제가 32살쯤, 처음으로 감독이 되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때는 아직 경기장에서 뛸 때였습니다.''


''저는 저의 옛 감독들과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감독이 어떤 역할인지 물어봤습니다. 

그들이 하는 일을 이해하고, 해보려고 노력했습니다.''


''저는 레인저스에서 자격을 얻었습니다. 이는 매우 운이 좋으면서도 많은 책임감을 느끼게 합니다.

 저는 30대의 저의 감독 경력을 시작하게 되었고, 자격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경험을 쌓고, 성장하고, 발전해나가야 합니다.''


제라드는 케니 달글리시 경과 끈끈한 유대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달글리시는 켈트인으로, 스코틀랜드와 라이벌 의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케니는 저의 영웅입니다. 만약 당신도 리버풀에서 자랐다면 그가 당신의 영웅일 거에요.

 저는 그가 기사 작위를 받기 전부터 '경'이라고 불러왔습니다.''


''저는 언제든 그에게 전화를 걸 수 있지만, 그가 켈트인이기 때문에 아마도 그에게서 먼저 전화가 올 거에요.

하지만 진심으로 우리의 관계는 굳건하고,

 지난 몇 년간 저에게 해준 충고에 대해 감사하고 있습니다.''




[나비 케이타의 등번호는 제라드의 8번!]


나비 케이타는 리버풀의 전설, 스티븐 제라드의 8번을 물려받을 예정입니다.

이 기니 국가대표는 이번 주말, 리버풀에서의 커리어를 시작하기 위해 머지사이드에 있었습니다.

그는 7월 2일, 프리시즌 훈련이 시작되는 날 참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5300만 파운드로 RB라이프치히에서 리버풀로 이동한 이 선수의 등번호는 아직 확정되지는 않았습니다.

리버풀 팬들은 2015년 제라드가 떠난 이후로 사용하지 않았던

 8번을 케이타가 사용하는 것을 이해할 것입니다.


그 번호는 그가 라이프치히에서도 쓰던 번호이고,

 케이타가 리버풀을 위해 계약을 해주었기 때문입니다.

리버풀은 지난 8월, 케이타의 이적을 완료하였고 1월에 좀 더 빨리 데려오려 했으나 실패했습니다

케이타의 비용은 라이프치히의 순위에 따라 결정되었습니다.

만약 그들이 7위 이하로 시즌을 마쳤다면, 그의 이적료는 4800만 파운드였을 것이고,

 그들이 챔피언스 리그에 진출했다면, 이적료는 5900만 파운드까지 올라갔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들은 유로파 리그에 진출하는 것에 그쳤고, 

리버풀은 5275만 파운드를 지불해야합니다.

EPL 개편 이후, 제라드 이전에 8번을 달았던 

리버풀 선수들은 스탠 콜리모어, 폴 스튜어트, 에밀 헤스키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