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축구 So통해요

클롭감독 크로아티아의 데얀 로브렌 극찬!

리버풀의 클롭감독의

소속팀의 수비수이자

크로아티아의 월드컵 결승 진출에

크게 활약한 데얀 로브렌에 대해서 극찬했습니다.


클롭 감독 인터뷰

" 사람들은 종종 타인들을 꽤 일찍 판단하곤합니다. 

제가 리버풀에 오기 전에는 무슨 일이 있었는 지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

" 내가 온 뒤로, 아마 데얀 로브렌은 3~4번의 실수를 했고, 

그것들 중 두 번은 토트넘 전이었습니다. 

그리고 하나는 저번 챔피언스리그에서도 있었죠. 

하지만 15개나 20개 가량이 되는 건 아니지 않나요?. "


" 그가 뛰어난 경기를 했던 경기의 90~95퍼센트는 정말로 괜찮았고, 

5퍼센트 정도는 아마도 그의 베스트는 아니었을겁니다. 

하지만 세계 어느 선수던간에 이런 문제들은 발견되는 법이죠. "


" 저는 매우 행복합니다. 나는 우리가 지난 몇년간

 그에게 건넨 몇가지 충고들을 그가 아주 좋은 방식으로 흡수해서 좋습니다.

 그는 또 발전할 수도 있습니다. 백프로 확신합니다. "


" 그는 정말 좋은 길로 가고 있습니다.

 나는 월드컵의 모든 경기를 챙겨보지는 못 했지만, 

그는 지금까지 환상적인 경기를 펼쳤습니다. 충분히 그럴만한 선수고, 

난 그를 좋게 생각합니다. "

헨더슨-아놀드의 잉글랜드가 떨어지고 로브렌의 크로아티아가 결승에 진출!

" 정말로 이상한 느낌입니다. 

난 잉글랜드에 살고 잉글랜드 팀에서 두 명의 선수를 가지고 있고, 

그래서 난 잉글랜드 팀을 조금 더 응원했습니다. "


" 그 경기는 준결승답게 매우 격렬한 게임이었습니다. 

두 팀 모두 토너먼트에서 더 나은 경기를 보여줬습니다.

 또 둘 다 월드컵 마지막 경기를 치루기 전의 경기였습니다. "


" 그 경기는 경기가 1초안에 어떻게 변할 수 있는 지를 알려주는 신호였습니다. 

잉글랜드는 경기 자체를 더 컨트롤하고 있었고, 

크로아티아는 경기 부분부분 꽤 지쳐보였죠.

 그리고 잉글랜드는 득점에 성공했고 크로아티아는 엄청난 압박을 받았을것입니다. "


" 모두가 실망했겠지만, 

그것은 여전히 한 경기가 남아있는 토너먼트에서 보여줄 수 있는 최고의 경기였습니다. 그들은 아주 어린 팀이고 또 훌륭한 일을 해냈습니다. "

로브렌에 대해서

" 물론, 난 로브렌의 활약에 기쁩니다. 

그 나라는 작지만 모든 선수들이 꽤나 크죠. 그들이 뛰는 것을 보고 감동받았습니다. 

그들은 강한 팀이고, 

선수들 또한 전세계적으로 뛰고있습니다. 

정말 보기 좋습니다. "


" 당신이 원한다면 말해주겠지만, 저는 그 팀에서 두 명의 선수를 가졌습니다. 

왜냐하면, 이반 페리시치도 제 선수였기 때문이죠.

 그가 도르트문트에서 2년간 뛰었을 시절 말이죠. 

저는 그들 두 명이 활약을 펼치는 것에 대단히 기쁩니다. "